Story

스마트팜의 선두주자! 드림팜 솔루션!

Story

아파트에 살면서도 텃발을 만들수 있다 라는 생각에서 영감을 얻어 소비 지점에 최대한 가깝고 가장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녹색을 수확한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2019년 드림팜솔루션을 설립했습니다.

미국에서 학교를 다녔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이 아름답고 건강하며 좋았습니다. 주말에는 집에 있는 텃밭에서 씨앗을 심고 수확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졸업 후 한국으로 돌아와서 아파트 생활을 하면서 텃밭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겨울철 폭설과 여름철 폭염, 중국의 미센먼지 등으로 인해서 채소류의 공급은 불안정 했습니다. 상추가 가끔은 금추로 바뀌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이러한 환경에 맞설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행동을 취하고 이러한 것을 개선하려는 저의 생각은 계속 발전했습니다.

 

이미지명

왜 아파트에서는 작물재배를 쉽게 하기가 힘들까? 이러한 질문에서 시작된 생각들은 곧 행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초등학교 시절 물에 적신 솜에 강낭콩을 올려놓고 싹이 나는 것을 기다렸던 것처럼 상추, 케일, 청경채 등의 채소들을 베란다와 실내에서 키우면서 그 꿈은 시작되었습니다. 야채, 샐러드 및 허브가 이동없이 바로 식탁으로 오게 됩니다.

우리는 임대료가 저렴한 대학의 반지하 사무실에서 꿈의농장 스케치를 종이에 담았습니다.  공동설립자 아윤은 숙련된 연구원 출신이며 의류학을 공부했고 사물을 시각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실로 바꾸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 두사람은 그렇게 꿈의농장 프로토 타입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경기도 동탄에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립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품종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새로운 품종을 테스트해서 재배 가능한 작물을 확장 및 제공 할 계획입니다. 또한 계속적으로  꿈의농장을 테스트 하면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시간안에 좀 더 완벽한 꿈의농장을 소개해 드릴 기쁨에 저희의 여행은 멈출 수가 없습니다.

가정용 식물재배기는 왜 이렇게 다 비싼걸까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품은 덜어내고 앞선 기술과 뛰어난 품질로 보답하는 드림팜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